본문 바로가기
Review

[리뷰] 엑토 레트로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(B303) 사용 후기

by gomidarak 2022. 8. 6.

언젠가 서울에서 본 타자기 형태의 레트로 키보드가 마음 한켠에 있었던 모양이다.

요즘 우리집 장보기 일등공신인 쿠팡의 할인딜에서 이 녀석을 보는 순간 멈칫!

가격대도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3만원 미만대에 평도 나쁘지 않아서 조~금만 고민하고 바로 결제 ㅋㅋ

동봉된 건전지를 넣고 전원을 넣는 곳을 살피는데... 음.. 엄... 없네?? 뭐지???
건전지가 다 된 건가? 집에 있던 새 건전지로 교체하고 페어링을 시도 ㅋ
(참고로 건전지는 멀쩡했음 ㅋ 건전지 교체 후 그린라이트가 아주 잠깐 반짝이고 사라지는게 정상, 바로 페어링 시도하면 됨. 만약 20분동안 동작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전환된다고 함)

.... 왜 안되니... 한참을 헤매다가 박스에 표기된 큐알로 유투브 설명서를 보고 알았네 ㅋㅋ 윈도우키와 fn키를 혼동해서 제대로 설정을 못하고 있었던 것. 알고 나니 쉬운 뭐 그런 것 ㅋ
+ 윈도우키는 왼쪽에 fn키는 오른쪽에 배열되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:)
++ 주의 - 노트북 연결은 무조건 1번에 페어링 해야 함

원했던 타자기의 키감이라기엔 상당히 부드럽지만 일반 키보드보다는 타닥타닥 나쁘지 않다. (만족 ㅋㅋ)

다만.. 미니라고 쓰여있지만 미니는 아님.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에는 상.당.히. 부담스러운,, 절대 불가능한? 크기라 집에서 한가할 때 꺼내놓고 사용 중.

아직 익숙해지지 않은 탓인지, 오타가 제법 나지만 .. 음.. 이쁘니까 OK!
포인트로 빨간색 ESC 키를 동봉해준거 넘나 좋음 :)

덕분이랄지 뭐 쓸 거 없나 기웃거리다 포스팅을 열심히 하게 되었다는 뭐 그런 이야기 ㅋㅋ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