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Review

[온라인학습] 온라인개학, '천재교육 밀크티' 기기 활용하기

by gomidarak 2020. 4. 13.

밀크티 커버를 벗기고 사용하니 가볍고 좋다. (스크레치 위험은 감안해야....태블릿 커버를 사야하나..)

 첫째 아이는 벌써 3년째, 둘째아이는 1년째  [천재교육 밀크티]를 이용해서 온라인 학습을 진행 중이다.

아이스크림 홈런과 체험 비교 후 기기 활용도면에서 전용기기인 홈런보다 갤럭시탭을 쓰는 밀크티가 나을 것 같아서 선택 후 제법 잘 쓰고 있었는데, '코로나19'에 따른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면서 활용도가 더 넓어졌다. 

밀크티는 갤럭시탭에 학습앱을 깔아 이용하는 방식으로 부모모드로 변경하면 원하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 할 수 있다. 아마도 밀크티를 전용기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경험 공유 차원에서 포스팅. ㅎ

밀크티 로그인 전 바탕화면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'밀크티 나가기' 버튼을 선택할 수 있고,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 후 일반 갤럭시탭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. (이때 초기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고객센터(1577-1533)를 통해 초기화 및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

이번에 진행하는 온라인개학은 'e학습터'를 중심으로 이용하게 되어있는데 밀크티 탭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니 특히 스마트기기가 부족한 다자녀 가정에서 밀크티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렇게도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다.

+ 오는 16일부터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면서 오늘 'e학습터' 테스트 시간이었는데 무리없이 사용 가능했음. (다만 부모모드에서 네이버 등 앱을 사용하다가 홈버튼을 누르면 밀크티 화면으로 튕겨나가서 뒤로가기 버튼을 활용하는 것이 덜 번거로울듯)

++ 아이스크림 홈런과 밀크티를 비교해서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 홈런은 교과서에 충실한 컨텐츠(학교에서도 사용하는 공용 컨텐츠)인듯하고 밀크티는 응용학습이 보완된 컨텐츠가 많다고 느꼈다. 모두 일주일 체험 후 아이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.

댓글